직장에 소속되어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확인해야 할 것이 바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입니다. 각종 금융거래나 본인 확인용으로 필요하기 때문에 직장인이라면 어떻게 발급하는지 정도는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. 한 번도 해보시지 않은 분들이라고 해도 막상 해보면 어렵지 않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.
1. 재직증명서란?
제직증명서 발급은 회사에 재직하고 있는 직장인들이 실제 재직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.
재직증명서에는 기본적으로 회사, 소속, 직책 등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 필수적으로 회사에 재직하고 있어야지만 발급받을 수 있으며 현재 재직중인 회사나 인터넷에서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.
회사마다 정해진 양식이 다르기 때문에 딱히 표준 양식서가 있지 않습니다. 그래서 반드시 기재되어야 하는 내용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. 보통 본인의 성명, 회사명, 사용목적 등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시고 발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.
2.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하기
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은 국민연금 관리공단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.
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뉴에서 민원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. 이곳을 통해 가입증명서 발급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. 이때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로그인을 반드시 해주시길 바랍니다.
미리 공인인증서이나 공동 인증서를 준비하신 후에 본인인증 로그인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. 로그인까지 완료가 된 상태라면 본격적인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 증명서 발급 조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.
제출하는 곳에 따라 원하는 국문 증명서, 영문 증명서 중에서 선택하여 발급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. 과거 퇴사를 한 회사의 기록까지 조회를 할 수 있으며, 일자별로 확인하여 발급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. 만약 컴퓨터 파일이 아닌 실제 종이 증명서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프린터 발급을 이용하여 인쇄를 진행하시면 됩니다.
3. 재직증명서 용도
재직증명서를 사용할 수 있는 용도로는 여러 곳이 있습니다.
몇 곳을 살펴보면 먼저 금융기관을 이용하는 경우, 관공서의 여권 신청, 타 회사로의 이직, 파견근무, 비자 발급 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 거의 많은 분들이 소득을 증명하기 위해 각종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기본적으로 재직증명서를 제출한 후에 소득증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또한 기존에 다니는 회사에서 다른 회사로 이직하는 경우에도 이전 회사의 경력 증명이 필요하기 때문에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 하지만 이럴 경우 전 회사를 찾아가야 하는 난감한 경우가 생길 수가 있는데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통해 난감한 상황이 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.
이상으로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발급 수수료가 따로 없기 때문에 인터넷만 되면 쉽게 발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 분들이나 퇴직 후 새로운 이직을 하는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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